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나의 정체성 찾기

by 터치하이 2022. 7. 10.
반응형

얼마 전 읽은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은 나를 변하고 싶게 만들었다.
그래서 그 책에 쓰인 데로 조금씩 나를 변화시키려고 한다. 그 첫 번째 단계로 나의 정체성 찾기이다.

나의 정체성 (내가 되고 싶은 나)

1. 나는 건강한 사람이다.
2. 나는 정리정돈을 잘하는 사람이다.
3. 나는 여러 개의 파이프라인을 가진 사람이다.

나의 좋은 습관

1.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새벽 등산, 플랭크, 걷기)
2. 오전 9시 전에 집안일을 끝낸다.
3. 매일 글을 쓴다.
4. 매일 30분씩 독서를 한다.

나는 안다. 아주 작지만 좋은 습관 하나가 내 생활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처음 시작한 새벽 등산이 나에게 체력을 선물해 주었고, 지금은 플랭크가 자신감을 주었다.
그 모든 것을 시작하기 전의 나는 자존감 바닥인 저질체력의 아줌마였지만 지금은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 가득의 슈퍼우먼이다. ^^
새롭게 시작하는 독서 습관과 글 쓰기는 나에게 또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까. 한 달 후, 100일 후의 내 모습이 기대된다. 할 수 있다. 파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