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동 맛집 돼지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가끔 돼지갈비가 먹고 싶을 때 부담 없이 찾는 곳 명륜진사갈비… 그중 세종시 소담점은 집에서 가깝기도 하지만 맛도 괜찮고 서비스도 친절한 편이다.
명륜 진사 갈비는 숯불 돼지갈비 + 삼겹살 + 공깃밥 + 셀프바 + 음료수가 무한리필되는 곳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어서 참 좋다.
우리 집은 사실 먹는 양이 많지 않아서 무한리필이 큰 메리트가 없다. 대신 점심특선 메뉴가 있는데 그게 우리 가족에겐 딱 안성맞춤이다.
점심 특선 메뉴에는 3가지가 있는데 냉면 갈비 정식(돼지갈비 + 냉면), 갈비 정식 (돼지갈비 + 된장찌개), 갈비탕이 있다. 점심특선 메뉴는 평일 오후 12시~3시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다.
셀프바에는 김치, 깻잎장아찌, 상추, 고추, 떡, 감자튀김, 양파 절이, 파절이, 옥수수 샐러드, 편 마늘 등이 준비되어있고 탄산음료도 부담 없이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우리 집 아이는 떡 구워 먹는걸 너무 좋아해서 고기보다 떡으로 배을 채운다.
후식으로 나오는 냉면이나 된장찌개도 맛이 좋고 양이 적지 않다.
매장이 넓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일 하시는 분들도 친절한 편이다. 매장 한편에 아기들을 위한 유아 식탁 의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여러 개의 탁상용 선풍기가 있어서 고기 굽기가 너무 더우면 선풍기를 가져다주신다.
명륜진사갈비는 3無 정책을 쓴다고 한다.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식용 본드를 쓰지 않는다. 또한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더 믿을만한 것 같다.
어제 가서 식사를 했는데 오늘 또 가고 싶다는 아이 덕분에 조만간 다시 방문해야 할 것 같다. ^^
명륜진사갈비 이용안내
- 주소 : 세종시 법원 2로 12, 2층
- 매주 화요일 휴무, 15:00~ 17:00 브레이크 타임, 21:00 라스트 오더
- 무한리필 이용시간 평일 120분(2시간) / 주말, 공휴일 100분(1시간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