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금남면 베이커리 카페 커피D (Coffee D)
세종시 금남면에 위치한 카페 커피 D는 얼마 전 우연히 발견해서 최근까지 가끔 들르는 카페이다.
커피 D는 주변에 명품 한우, 성경 만두, 등촌칼국수, 복 칼국수, 석곡 오리 등 나름 괜찮은 맛집들이 꽤 있어서 식사하러 갔다가 식사 후 들르는 참새 방앗간이 되어 버렸다.
인테리어는 매장이 널찍하고 창을 많이 내서 시원시원한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모던 깔끔하면서 분위기도 있다. 1층, 2층, 옥상도 있는데 요즘은 여름이라 너무 뜨거워서 옥상 야외는 사용하지 않는 듯하다. 화장실은 1층에 위치해 있는데 넓은 매장에 비해 좀 작은 듯하다.
처음 갔을 때는 널찍하고 깔끔한 외관이 마음에 들었고 함께 파는 베이커리 류들도 나름 괜찮았다. 올 때마다 베이커리 류들을 다양하게 주문해서 먹어보았는데 쿠키 종류도 맛있고 케이크도 과하지 않게 부드럽고 맛있다. 소금 빵도 괜찮고 스콘도 맛있다. 참.. 에그타르트도 괜찮았다. 다 맛있네 ㅜ.ㅜ
다음에 기회 되면 바크 초콜릿도 먹어봐야겠다. ^^
처음 커피디에 왔을 때 분위기와 음료, 베이커리 모두 마음에 들었는데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어제 점심때 방문해 보니 어느새 소문이 났는지 바글바글 하다. 커피 D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이도 커피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도 점심시간만 되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역시 괜찮은 카페는 따로 홍보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먼저 알아보는 것 같다. 나만의 아지트로 삼고 싶었는데 그건 물 건너간 듯…
그래도 가까운 곳에 좋은 카페가 생겨서 나처럼 행동반경이 좁은 사람에겐 너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