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2-20111215 Success Maker

by 터치하이 2011. 12. 16.
반응형

Success Maker
{ 박명복 | 낭만창작 }

보정속옷 디자이너 박명복님의 성공스토리를 엮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장이 참 마음에 들었다. 30여년간 속옷디자인을 하면서 쌓아온 인생의 노하우를 이 장에 모두 농축해서 써놓은 느낌이랄까.
구구 절절 무릎을 탁탁 치게 만들었다. 성공할수밖에 없는 유전자를 타고 난듯. 나같았으면 포기해도 벌써 했을것을 남들이 안된다, 불가능하다고 말할때도
무슨 믿음에서였는지 끝까지 될때까지 해내는 그의 열정과 끈기가 존경스러웠다.
마치 한가지만 아는 사람처럼 열렬했던 그의 인생은 이 책 마지막에 이렇게 쓰고 있다.
"속옷 디자인만 해온 30여년의 시간 동안 한순간도 열심히 하지 않은적이 없었다"고...
그것은 나를 깊이 반성하게 하는 말이었다. 어떤일이 주어졌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당히'한다.
게중에 열심히 하는 일도 있지만 그게 정말 최선이었는지는 나 자신도 선뜻 말하기는 어렵다.
그런데 이 사람은 한순간도 열심히 하지 않은적이 없다고 말하니 고개가 절로 숙여질 수 밖에.
살다보면 게으름도 피우고 싶고, 이쯤에서 안주하고도 싶을텐데.... 그게 나의 일상이고 당연한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매순간 열정적일수 있냐고 생각했는데...
 
저자는 말한다.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시작하는것과 시작하기 전에 포기하는 것이라고.
그러고는 계속 끝까지 하는것이겠지. 어쩌면 세상엔 열심히 해서 안되는건 없는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