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세종시 새롬동 쌀국수 맛집 에머이

by 터치하이 2023. 2. 5.
반응형

에머이 새롬점 내부 인테리어와 음식 사진

세종 한누리대로 275 형성프라자
주차: 빌딩 지하 주차장
044-866-6292


쌀국수 킬러인 내가 여태 세종시 에머이의 존재를 몰랐다니 분하다…!! ㅋㅋ
우연히 지나가다 발견한 새롬동 에머이를 며칠째 눈독 들이다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다.
내부 인테리어가 베트남 식당 느낌이라 잠시 베트남으로 여행 온듯한 느낌이었다.
‘에머이’는 ’ 당신을 초대합니다 ‘란 뜻의 베트남어이다. 뜻을 아니 더욱 친근한 느낌이 든다.

에머이 메뉴판

메뉴판을 보면 전체적으로 비싸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그래도 1회 한해 쌀국수사리를 무료로 리필해 준다 하니 용서가 된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분짜와 차돌쌀국수였다.
쌀국수는 생면을 사용한다는데 한 번도 쌀국수를 생면으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 맛이 궁금했다. 쌀국수의 생면은 다른 전문점의 그것보다 식감이 훨씬 부드럽다. 이게 에머이의 자존심이 아닐까 싶다. 고기양도 많고 국물이 맑고 담백해서 참 맛있었다.


두 번째로 주문한 분짜는 양도 많고 고기가 바삭바삭해서 너무 맛있었다. 피시소스가 너무 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적당했다. 분짜도 쌀국수사리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어서 배부르게 먹었다. 이래서 에머이 에머이 하나보다. 이 글을 쓰는 중에도 또 가고 싶어…ㅜㅜ 적어도 쌀국수 마니아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에머이… 추운 겨울엔 에머이 만한 곳이 없다. 나의 해장 음식, 소울 푸드 쌀국수…. 에머이가 있어서 다행이다 ^^

 

2023.12.01 - [맛집] - 세종시 장군면 예쁜 숲속 카페 델버로

 

세종시 장군면 예쁜 숲속 카페 델버로

세종시 장군면 예쁜 카페 델버로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 낯선 곳으로 가고 싶은 그런 날.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니 새롭고 예쁜 카페에서 대리 만족이라도 했으면 하는 그

thank4all.tistory.com

2023.07.12 - [맛집] - 세종 도담동 마라탕 맛집 샹츠마라 -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맛

 

세종 도담동 마라탕 맛집 샹츠마라 -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맛

세종 도담동 맛집 샹츠마라 언제부터인가 마라탕 이라는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어떤 맛일지 궁금했던 차에 처음 접하게 된 샹츠마라...마라탕의 거부할수 없는 매력에 풍덩 빠졌다. 그래서 한동

thank4all.tistory.com

2023.12.01 - [맛집] - 세종시 장군면 예쁜 숲속 카페 델버로

 

세종시 장군면 예쁜 숲속 카페 델버로

세종시 장군면 예쁜 카페 델버로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 낯선 곳으로 가고 싶은 그런 날.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니 새롭고 예쁜 카페에서 대리 만족이라도 했으면 하는 그

thank4all.tistory.com

2022.08.09 - [맛집] - 세종시 소담동 맛집 돼지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세종시 소담동 맛집 돼지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가끔 돼지갈비가 먹고 싶을 때 부담 없이 찾는 곳 명륜진사갈비… 그중 세종시 소담점은 집에서 가깝기도 하지만 맛도 괜찮고 서비스도 친절한 편이다. 명륜 진사 갈비는 숯불 돼지갈비 + 삼겹

thank4all.tistory.com

 

반응형

댓글